전기요금 인상으로 더운 날씨가 지속되면서 에어컨을 켜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전기요금을 조금이라도 돌려받을 수 있는 전기요금 캐시백 제도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전기요금 캐시백제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전기요금 캐시백제도를 즉시 신청하시려면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목차
전기요금 캐시백제도란?
에너지 캐시백 사업에 참여한 주변 아파트 단지나 가구에 비해 전기 사용량을 상대적으로 많이 줄인 경우
절약된 전기 사용량에 대해 무려 현금으로 돌려받는 에너지 절감 인센티브 프로그램입니다.
얼마 전에 한전에서 전기요금을 인상하기로 결정하면서 많은 국민 여러분들이 전기요금 부담을
가질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다만 한전에서 2023년 하반기 에너지 캐시백 제도를 실시하여
전기요금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주도록 에너지 캐시백 프로그램을 전국적으로 확대 시행합니다.
전기요금 캐시백제도 신청방법
신청은 한국전력(한전) 엔터 에너지마켓플레이스 에서 가능하며 신청페이지는 6월 7일부터 오픈 예정입니다.
[메뉴] ➡ [에너지 캐시백] ➡ [참여신청] 순으로 선택하기 6월 7일 이후 안내 매뉴얼 따라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참여대상
*아파트 세대
각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또는 관리사무소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개별가정
가족구성원 중 1인 또는 전기사용계약자 본인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절감 기간 동안의 실거주(전입신고) 고객이어야 합니다.
전기요금 캐시백 지급대상
한전 에너지 캐시백 지급대상 조건은 전기세 절약을 최소 3%로 하시 분들입니다.
수치상 최소 절감률 3% 및 한전 사업소별 평균 절감률보다 높은 절감률을 달성한
참여자 분들입니다.
*아파트 단지는 참여 단지아파트와 개별가정은 참여개별가정과 각각 비교합니다.
*절감량 산정
과거 2년 동안 동기가 평균 사용량에서 절감 활동기간 사용량의 차이는 계산합니다.
만약 과거 1년 전기사용량만 있는 경우는 1년만 적용되니 참고하세요.
*절감률 산정
달성 절감량에 과거 2년 기간 동기간 평균 사용량을 나눈 뒤 곱하기 X 100을 하시면 됩니다.
*평균절감률 산정
한전 사업소별 참여 아파트 단지, 개별가정의 전체 절감량을 기분으로 계산
시업소별 참여자 전체의 총 절감량 나누기 과거 2년 총 평균사용량입니다.
●개별가정
개별 가정인 경우에는 각 가정의 절감량 KWh×30원 을 한 금액을 캐시백 받을 수 있습니다.
●아파트 단지
아파트단지의 경우 절감량 기준 구간별 정액 지급으로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단지 내 개별가정이 캐시백을 지원받았을 경우에는 절감량은 제외되니 참고하세요.
●지급한도
절감률 30%에 해당하는 절감량만큼만 지급됩니다.
●지급방식
캐시백 대상 여부 및 수령방법은 개별 알림톡으로 안내해 드립니다.
*전기요금 청구서(혹은 관리비 청구서)에서 납부처리 방법
*현금 지급(한전과 계좌이체약정 필요) 방법
*기부(사회복지공공모금회) 방법
전기요금 절약 꿀팁
-전기요금(전기세) 절약 꿀팁
- 냉장고의 냉장실은 여유 있게 냉동실은 꽉 차게 유지하기
- 전력 피크 시간대 전기 사용 자제하기 (09시 ~ 10시 / 16시 ~ 17시)
-에어컨 종류별 절약 꿀팁
인버터형 : 껐다가 켰다가 하지 말고 적당한 온도에서 계속 틀어놓는 것이 좋음
정속형 : 처음에 강하게 틀어 온도를 확 낮추고 2시간 같격으로 틀고 끄는 것이 좋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