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앙또는 임영웅의 힙합 버전으로 이 역시 임영웅다운 모습을 보여었습니다.
아비앙또 뮤직비디오에서 임영웅은 사극 연기를 하였습니다.
또한 콘서트에서 아비앙또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목차
아비앙또 뮤직비디오에서 임영웅 사극연기해
임영웅은 19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임영웅 [A bientot] @ IM HERO concert 2022’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임영웅이 전국투어 단독콘서트에서 정규 1집 ‘아임 히어로’ 수록곡 ‘아비앙또’를 선보이는 모습이 사극 ‘웅조’와 조화를 이뤄 담겼다.
아비앙또라는 제목으로 공개된 이번 영상은 6분 5초 분량으로 제작됐으며 영상에는 난세 속 서른살의 나이로 왕위에 오른 왕의 서사가 담겼다.
영화를 연상케 하는 영상에서 임영웅은 자객의 습격으로 중전을 잃은 왕을 연기하며 짙은 감정 연기를 담아냈다. 영상에서는 또 임영웅이 복수를 위해 자객과 칼을 겨누는 모습 등을 그렸다.
임영웅은 도포 자락을 휘날리며 ‘아비앙또’를 열창, 왕비를 잃은 슬픔에 가득 차 싸우는 왕의 모습을 잘 표현해냈다.
임영웅표 힙합장르
임영웅이 5월 2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아비앙또 음원 영상은 24일 조회수 800만 뷰를 넘어섰다.
임영웅 정규 1집 ‘IM HERO’ 수록곡 ‘아비앙또’는 레게풍의 힙합 장르곡으로, 다이나믹 듀오, DJ DOC 프로듀서로 활약했던 gong(공)이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았다.
새로운 장르도 쉽게 소화해
‘아비앙또’ 가사에 담긴 실연의 아픔이 임영웅을 만나 신나는 곡이 됐다. 임영웅의 또 다른 매력에 반하게 되는 곡이다.
임영웅 대중가요의 새로운 역사
‘춤신춤왕’ 면모도 대방출했다. 뮤지컬풍 느낌의 곡인 ‘무지개’ 무대에서는 댄스 브레이크를 통해 그동안 숨겨온 춤 실력을 뽐냈고,
레게풍 힙합곡 ‘아비앙또’(A bienetot) 무대에선 특유의 힙합 스웨그과 함께 폭풍 같은 랩을 쏟아내며 힙한 매력도 뿜어냈다.
아비앙또 무대 직전 호기심 유발해
‘사랑해 진짜’ 무대에서는 무대 곳곳을 종횡무진하며 여유롭게 팬들의 떼창을 이끌어내는 등 함께 즐기는 무대를 완성했다.
임영웅의 넘치는 끼도 확인할 수 있었다. 임영웅은 자신의 부캐릭터인 ‘임영광’을 게스트로 초대, ‘이등병의 편지’를 듀엣으로 불러 관객들에게 웃음을 선사했다.
‘아비앙또’ 무대 직전 상영한 비디오에서는 사극 배우로 변신, 밀도 높은 감정 연기와 검술 액션을 동시에 소화해 눈을 즐겁게 했다.
아비앙또 무대를 통해 세대 통합 이루어
아이돌 못지않은 팬소통과 팬사랑도 대단했다. 공연장을 찾은 팬들(영웅시대)와 끊임없이 소통하려는 모습이 무척 눈길을 끌었다.
임영웅은 공연 내내 무대 곳곳을 종횡무진하며 관객들과 가깝게 소통했다.
때로는 남동생처럼, 때로는 오빠처럼 다정한 눈빛과 말투로 팬들과 교감하는 모습이 무척 인상적이었다. 왜 임영웅이 국민 가수로 불리는지 납득이 된 순간이었다